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협의회 위촉식 및 운영회의 개최

9.jpg
[양평=경기e조은뉴스] 경기 양평군은 지난 15일 지역사회 상담기관 대표자 및 상담관련 전문가 1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협의회 위촉식 및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협의회는 2년간의 임기동안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목표와 방향과 비전을 제시해 지원체계 실태를 평가하고, 위기청소년의 발견에 따른 필수 기관 간 연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운영회의에서는 관내 위기청소년과 학교폭력에 대한 다양한 의견교환과 각 기관 단체 역할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운영협의회 위원장인 한명현 양평군 문화복지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 위기상황의 문제들이나 학교 밖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적극적이고 원활한 지원을 위해 청소년통합지원체계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각 기관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정숙 소장은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이에 맞는 다양하고 신속한 지원을 할 것”이라며 “양평군 청소년과 가정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해 청소년복지 증진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친구맺기 길거리 농구대회 등 하반기에도 다양한 청소년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