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경기e조은뉴스]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이달부터 오는 11월 14일까지 어린이들의 바른 먹거리 선택과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 주기위해 초등학교를 찾아가 음식문화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사전 신청한 7곳 초등학교, 35개 학급, 1~3학년생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성남시와 협약을 맺은 성남소비자시민모임의 어린이 전문강사 4명이 ▻라면, 아이스크림, 탄산음료, 즉석조리 식품과 같은 고열량 저영양 식품(정크 푸드) ▻제철 신선 과일, 유기농 채소, 농산물, 시간과 정성을 들여 만든 음식 등 저열량 고영양 식품(슬로우 푸드)을 직접 비교 선택 체험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또 염도와 당도 측정 실험, 올바른 음식물 쓰레기 분리배출, 하루 권장 영양소로 살아보는 블루마블게임·마이드맵, 모둠별 미션 수행 등의 시간도 마련했다.

하루 2교시(90분) 교육 후에는 수행 성과에 따라 잘한 모둠을 선정해 문구류 등 선물을 주고 모둠별로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도 준비했다.

식품 선택의 중요성을 인지해 가정에서도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명재일 성남시 식품안전과장은 “바른 먹을거리 선택은 어린이 건강 성장에 가장 중요한 요소”라면서 “관련 교육이 부족해 이번 순회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