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설.jpg
존경하고 사랑하는 11만 여주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3년도 여주군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된 이환설 의원입니다.
여주는 오는 9월23일 도농복합형태의 여주시가 정식 출범을 하게 됩니다.
여주시의 출범은 우리 여주군민 모두의 승리이자 축복입니다.
이제 우리 모두는 여주시 출범을 기쁘게 맞이하여 시민으로써의 자긍심을 가지고 여주의 발전을 지향하며 행복한 여주시 건설에 다 함께 동참하여 활기차고 아름다운 여주시를 만들어 나갑시다.
여주시 전환은 여주가 획기적으로 발전하는데 크나 큰 원동력이 될 것이며, 더 큰 세계로 나가는데 지표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또 여주군의회 의원들도 여주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의정활동을 할 것을 다짐합니다.
아울러 여주군의회는 6월21일부터 7월10일까지 제191회 여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됩니다.
특히 오는 6월24일부터 7월2일까지 집행기관의 실·과·단·소이하 하부기관을 대상으로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군민의 민생에 밀접한 부분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나갈 방향과 지역발전을 위한 올바른 정책을 제시하고 잘못된 행정과 군민을 무시하는 행정에 대하여는 개선될 수 있도록 시정 요구하는 등 군민 중심의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겠습니다.
각종 민간단체 보조금 문제를 비롯해, 각종 공사에서 드러난 예산낭비 사례, 집행기관의 주요 사업에 대한 점검 등을 살피고 군정의 불합리한 사항과 시책개선 사항은 물론 이에 따른 군민들의 건의사항 및 제보 등도 꼼꼼히 따져볼 생각입니다.
철저한 자료준비와 날카로운 질문을 통해 문제점이 도출하고, 도출될 사안들에 대해 냉철한 진단을 통해 해당 사업결정의 판단 근거와 투명성, 집행과정 및 변경의 적합성, 만일 실패했다면 실패에 대한 원인 등을 도출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은 묻고, 칭찬할 사항은 칭찬해 주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의회와 집행기관의 관계를 한층 더 성숙하고 견고하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행정사무감사가 군민의 민생을 챙기는데 중점을 두고 군민을 대변하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우리 여주군의회 의원 모두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