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중학교 플로어볼.jpg
여주중학교(교장 방태호)가 학생 동아리 활동으로 육성하고 있는 플로어볼 선수단이 지난 21일 포천시 대진대학교에서 열린 2013 전국 초‧중‧고 협회장기 챔피언십 대회에 참가해 중등부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예선전에서 전승을 거두며 1조 1위로 4강에 진출한 여주중학교는 화성시 와우중학교와 맞붙은 준결승에서 2대1로 승리해 결승전에 올랐다.
결승전에서는 우승 후보로 손꼽히던 양평군 양동중학교를 5대3으로 크게 이기고 지난해 대회에 이어 2연패를 일궈내며 전국 왕좌의 자리에 올랐다.
여주중학교는 이번 대회 우승과 함께 이정민(3학년) 선수가 대회 MVP상을 받았고 홍성욱(3학년) 선수는 베스트골리에 선정됐다.
특히 이번 대회 우승을 통해 기존에 국가대표로 선발됐던 3학년 이정민‧홍성욱‧홍승표 선수 외에도 3학년 정우성‧심광섭‧강정흠 등 3명의 선수가 플로어볼 청소년 국가대표로 추가로 발탁되는 영광을 안았다.
여주중학교 플로어볼을 지도한 제갈훈종 체육교사는 “선수들이 목적의식을 가지고 열심히 배우고, 훌륭한 기량으로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무엇보다 이번 대회를 통해 플로어볼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를 6명 배출할 수 있는 영광까지 얻어 담당교사로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여주중학교가 전국 플로어볼 최고 명문 학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고 여주지역의 다른 학교에도 플로어볼을 보급‧활성화 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여주중학교 플로어볼 동아리는 지난 2009년 12월 창단, 올해로 4년째가 됐으며 현재 25명의 학생이 점심시간과 방과후 활동을 통한 기량 연마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플로어볼(Floorball)은 하키를 변형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경기로 국제대회 경기장의 규격은 20mx40m로 마루바닥에서 플라스틱 재질로 만든 스틱과 부드러운 재질의 공을 사용해 상대팀 골대에 골을 넣는 실내 경기이다.
정식 경기 시간은 3피리어드가 각각 20분씩 이루어지고, 각 피리어드 중간에 10분간 두 번 휴식을 취한다. 정식 경기가 아닌 일반 경기에는 전·후반으로 나눠 15분, 20분씩 진행된다. 학교에선 학생들의 취미 동아리활동으로 널리 보급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