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런 인물 대상’ 지방자치 복지부분 수상

36-1.jpg
[여주=경기e조은뉴스] 원경희 여주시장이 ‘2016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하고 자랑스러운 인물 대상’에서 지방자치대상(복지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새한일보와 유로저널한국본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시사코리아뉴스, 서울매일, 경기채널, 국민안전관리협회 등이 주관․후원한 이번 인물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인물들을 대상으로 지난 5월 31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수여됐다.
이번 시상에서 원 시장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 기반 마련과 안전·의료·교육 분야의 공공성 강화를 통한 시민의 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36-2.jpg
원 시장은 “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한 것 뿐인데 이러한 큰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세종대왕이 펼치신 창조, 애민정신을 바탕으로 시민이 행복한 사람 중심의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께 더욱 봉사하고 여주시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원 시장은 취임 이후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 건설을 위해 철저한 준비와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문화관광, 시민감동, 창조경영을 다각적인 방면에서 추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종 중첩 규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불합리한 규제를 정비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기업 유치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