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1명, 기관·단체 2개 부문 선정, 7월 18일~22일 접수

20.jpg

[이천=경기e조은뉴스] 경기 이천시는 평생교육 현장에서 학습을 실천하며 이천시 평생학습 발전에 헌신과 열정, 성과를 보여준 우수한 학습사례를 발굴해 관내 최고의 평생학습 영예 ‘평생학습대상(大賞)’을 부여하겠다고 23일 밝혔다.

‘제10회 이천시 평생학습대상’은 개인(올해의 평생학습인) 1명, 사업(올해의 평생학습 사업) 1개 기관·단체로 2개 부문으로 선정하며, 평생학습대상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공통자격과 신청자격에 부합해야 가능하다.

우선 개인은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이천시에 거주하고, 5년 이상 관내 평생학습 참여 경력 있어야 하며, 사업(기관·단체)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관내 기관‧단체여야 한다.

신청자격은 개인(올해의 평생학습인)의 경우 ▲끊임없는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자기계발 및 혁신, 성공적인 학습성과를 보여 준 개인학습자 ▲교육현장에서의 활동과 평생학습 환경조성을 성공적으로 선도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성인교육자 ▲훌륭한 인덕을 함양한 자로 많은 학습자들에게 긍정적이고 강한 영향력을 발휘해 평생학습 확산에 기여한 자여야 한다.

또한 사업(올해의 평생학습 사업)은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평생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공공)기관 및 단체 ▲평생교육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평생학습 발전과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공)기관 및 단체여야 한다.

접수기간은 7월 18부터 7월 22까지이며, 신청서는 이천시 평생학습 홈페이지(www.icheonlll.go.k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평생학습대상(大賞)은 제10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가 폐막하는 9월 4일 온천공원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