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JPG

[여주=경기e조은뉴스] 경기 여주시 여흥동은 지난 28일 유광국 동장을 비롯한 여흥동 내 각급 단체장과 32개 마을 통장들은 여흥동 1인 1나눔계좌 갖기 운동 후원식을 가졌다.

이번 후원에는 관내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동근), 여흥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관수), 여흥동통장협의회(협의회장 허봉길), 여흥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박폭우), 여흥동새마을부녀회(협의회장 김진숙), 여흥동체육회(회장 남기철), 여흥동통합방위협의회(협의회장 홍기완), 바르게살기여흥동위원회(위원장 박두형) 등이 함께 동참했다.

유광국 동장은 “여주의 중심 여흥동의 지도자들이자 일꾼인 단체장 및 통장님들의 적극적인 후원에 감사드린다”면서 “민․관이 공동으로 전개하는 범시민 지역복지 나눔운동인 1인 1나눔계좌 갖기 운동을 통해 이웃들과 행복을 나누고, 서로가 서로를 돕는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자”고 호소했다.

여흥동 1인 1나눔계좌 갖기 운동 후원식을 공동주관한 여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동근 위원장은 “단체장 및 통장님들의 솔선수범을 통해 지역 내 나눔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12명의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지역자원 발굴 등 협의체 역할에 최선을 다해 여흥동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렇게 모인 후원금은 복지소외계층의 생활안정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며, 1인 1나눔계좌 갖기 운동에 동참을 원하는 개인, 단체는 여흥동주민센터(☎031-887-3786) 및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031-886-451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