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학초 교장 황대섭, 송촌초 교장 이양호, 북내초 주무관 박근수 수상 영예

세종교육대상은 여주시의 교육현장에서 교육에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교직원을 발굴해 시상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부문별 수상자는 ▲관리자부문 오학초등학교 교장 황대섭 ▲교육행정부문 북내초등학교 주무관 박근수 ▲교육활동수기부문 송촌초등학교 교장 이양호 ▲교육활동수기부문(금상) 여강중학교 교사 조용봉이다.

황대섭 교장(오학초)은 1977년 교직생활을 시작한 이래, 39년간 교사, 장학사, 교장 등의 직책을 거치며 미래 인재를 육성해 왔다. 특히 교직생활 대부분을 여주지역에 근무하며 여주교육 발전에 크게 공헌해 지역사회의 큰 스승으로 명망이 높다.

박근수 주무관(북내초)은 26년간 여주에서 근무하며 쾌적하고 안전하며 아름다운 학교 환경을 위해 헌신해 왔으며, 특히 학교 시설물 유지관리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여 예산 절감에 크게 기여했다.

교육활동수기 수상자로 선정된 송촌초 이양호 교장은 1983년에 용인 양지초등학교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해 33년 동안 남다른 열정으로 학생들을 지도했고, 2015년 송촌초등학교에 부임해 행복한 학교, 즐거운 학교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시상은 10월6일 여주교육사랑한마당큰잔치 개막식 때 이루어질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 상패와 함께 소정의 상품이 각각 수여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