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12만 여주시민 여러분!
 
2017년 정유년(丁酉年)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맞이하여 12만 여주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만복이 깃드시고 바라시는 모든 일들이 사랑과 행복 속에 축복이 가득한 한해 되시기를 기원 드리며 먼저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여주시의회는 새해에도 시민의 작은 소리에 더욱 귀를 가까이 하고 “민심은 천심이다”라는 말을 가슴깊이 새기며 시민의 대변자로서 그 기능과 역할을 수행함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이 정경대원(正經大原)의 자세로 나아가는 여주시의회가 되겠습니다.
 
여주시의 잘 조성된 교통 인프라를 비롯한 도시기반 환경을 십분 활용한 문화관광, 기업유치, 도시개발 등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고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며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시민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위민정신(爲民精神)에 입각한 진정한 민의(民意)를 실현하는 일을
기본으로 삼고 남한강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우리만의 문화콘텐츠로 개발하는 방안과
규제 악법으로부터 규제개혁을 온전히 이루어 내는 일 그리고 지역현안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통한 소통이 우선되는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이루는 일에 의회가 먼저 나서고자 합니다.
 
2017년 한해도 시민을 위한 시민의 봉사자로서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마부정제(馬不停蹄)의 마음가짐으로 이전보다 더욱 성숙한 모습을 통해 보다 발전된 의정을 이루어 내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아가겠습니다.
 
어둠을 깨우고 희망을 전한다는 붉은 닭의 해인 정유년(丁酉年) 새해에도 우리가 땀흘려 이룬 지금까지의 노력과 성과위에 꿈과 희망이 넘쳐나고 여주시가 비상의 날개를 펼치는 세종인문 도시 명품 여주를 만드는 일에 모두가 함께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새해에도 여주시의회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면서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