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여주 짐카나 챌린지 대회 KARA CUP 2R 개최

한국짐카나협회(서인원 협회장)와 DMA가 주최하고 여주군청과 바보몰, 카이글, DTM, 유롤오일, 아로마티카, 홍성브레이크, 벨류게이츠코리아 등이 후원하는 ‘제3회 여주 코리아 짐카나 챌린지 대회 KARA CUP 2R‘ 가 오는 7일 여주에서 개최된다.

짐카나(Gymkhana)란 선을 긋거나 표주 따위를 늘어놓은 복잡한 코스를 달려 시간을 겨루는 자동차 경주로, 90도 커브, 180도 회전, 360도 회전, 슬라럼, S자 커브, 8자 턴 등의 고난도 코스를 인위적으로 만들어 그 장애물을 피해가는 경기이다.

고도의 운전기술이 요구되는 짐카나는 모터스포츠의 테크닉 습득을 위해 필요한 기초 종목으로 드라이버의 실력을 확인할 기회이며, 큰 개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누구나 자신의 승용차로도 참가할 수 있어 대중적인 모터스포츠 종목으로 자리잡고 있다.

기록이 인정된 참가자 모두에게 (사)한국자동차경주협회의 드라이버 국내C 라이선스 발급 자격이 주어진다

대회가 열리는 여주는 서울에서 약 1시간여 거리로 세종, 효종대왕릉, 신륵사, 명성황후 생가, 이포보, 강천보, 남한강 등 풍부한 관광 자원을 갖추고 있다.

한국짐카나협회 서인원 협회장은 “여주 짐카나는 올해가 가기 전 카레이서에 도전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로 대회가 성공리에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