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민 10대 실천덕목 연계 학교단위 학생실천 운동

경기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길원)은 이달 12일부터 여주시의 ‘여주시민 10대 실천덕목’을 여주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이 실천할 수 있는 3무3행으로 선정해 세종인성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을 가진 민주시민 양성에 집중하도록 추진했다.

여주시의 여주시민 10대 실천덕목은 시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배려와 나눔, 감사와 양보 등을 실천해 각자 위치에서 행복한 삶을 누리는 세종대왕의 생생지락(生生之樂)을 구현하기 위해 여주 시민들이 선정한 덕목이다.

여주교육지원청에서는 10대 실천덕목을 생활교육과 연관해 3무3행으로 재구성해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학교에서는 교문 앞 플랜카드, 각종 게시판,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생활교육 및 교육과정과 연계해 교육함으로써 실천력을 높이고 연말에 우수사례 발굴 및 포상을 통해 세종인성교육의 브랜드로 정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서길원 교육장은 “3무3행을 체험적으로 익히고 실천하는 것이 살아있는 세종인성교육의 첫걸음”이라며 “이를 통해 폭력과 생명경시 풍조가 만연하는 사회에서 배려와 존중을 기초로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감수성교육을 내실화해 미래 여주시민으로서의 민주시민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