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의 지방분권균형발전 토론회 참석 결과 등 활동상황 보고

45.JPG

경기 여주시의회는 지난 30일 여주시 썬벨리호텔에서 제205차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 대표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는 전국 15개 시도대표회장을 비롯해 원경희 여주시장, 정병국 국회의원, 여주시의회 의원, 여주시 유관기관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지역사회에 큰 관심을 반영했다.

경기도 대표회장인 이환설 여주시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세종의 얼이 살아 숨쉬는 우리 여주에서 시·도대표회의를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며 "지방자치의 핵심가치는 주민들이 지역의 주인이 돼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주민의 참여 속에 만들어 나가는 것처럼 지방분권이야말로 진정한 민주주의 실현이자 국민이 행복의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최근 새 정부의 지방분권균형발전 토론회 참석 결과와 제5회 지방자치박람회 관계자 회의에 참석하는 등 그 동안 추진한 전국시군의회의장협의회 활동상황을 보고했다.

또한 심의안건으로는 △전국시군의회의장협의회 사무처 직원 임명 △지방분권 추진단 구성안 채택 △ 전국시군의회의장협의회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 요구안 △ 전국시군의회의장협의회 2017년도 시·도 지원금 추가경정 사업계획 등 4가지 안건에 대해 심의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