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정책분문 인구감소 정책대응 분야 및 도시행정분야 유공

41.jpg▲ 손병석 국토교통부 1차관(사진 가운데), 이종승 지역개발국장(사진 맨 오른쪽)

경기 양평군이 지난 18일 제11회 도시의 날 행사에서 ‘2017년 도시의 지속가능성 및 생활 인프라 수준평가를 위한 대한민국 도시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도시의 날 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매년 전국 229개 지자체의 지난 1년 동안 도시사회, 도시경제, 도시환경, 지원체계 4대 부문 및 2017년 신설된 우수정책(인구감소 대응, 도시재생)분야에서 도시민의 삶의 질과 도시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하는 행사다.

군은 지난 8월 2일 우수정책부문 인구감소 정책대응 분야에 응모해 서면평가 및 발표평가·현장실사 등 3단계 평가를 거쳐 최종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군은 이번 평가에서 아이 낳기 좋은 환경조성과 출산·육아용품 나눔 벼룩시장 운영, 아기사진 공모전 등 민·관이 협동해 출산장려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평택시 평택호 관광단지에서 열린 ‘제11회 도시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상을 수상한 17개 지자체중 3개 시·군에 선정되어 김분자 인구정책단장이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도시행정분야 유공으로 이원표 주무관이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서 이종승 지역개발국장은 “도시의 지속가능하고 균형 있는 발전과 주민의 편리하고 쾌적한 삶을 위한 양평건설을 위해 행정력을 더욱 더 집중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