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방문객 41만 2,000여명, 총매출은 약 13억 2,000만원...지난해 대비 증가

47-1.jpg

올해 제19회를 맞이한 문화관광 최우수축제인 이천쌀문화축제가 지난 주 22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오! 행복한 밥상~♪ 쌀 맛 나는 세상~♬‘ 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도 많은 관광객이 다녀갔다.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없는 정겹고 구수한 농촌 풍경과 다양한 농촌체험, 수준 높은 공연 등이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며 행복한 감상에 젖을 수 있어 많은 관광객에게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

올해 축제도 여느 때와 같이 즐겁고 흥겨운 공연과 체험, 옛 정취를 물씬 풍기는 축제장의 배경, 갓 도정한 햅쌀과 싱그러운 농산물이 관광객을 맞이했다.

명불허전 이천쌀문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가마솥밥이천명이천원, 600m 무지개 가래떡 만들기, 이천쌀밥명인전, 용줄다리기는 최고의 인기를 보여주며 관광객의 오감만족을 선사했다.

그 밖에도 글로벌 세계 쌀 요리 경연, 거북놀이 공연, 마당극, 임금님 진상마차 행렬 등 다채로운 콘텐츠는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 했다. 기승전결 축제의 하이라이트! 갓 도정한 햅쌀과 싱그러운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햅쌀마당과 동네장터는 어김없이 관광객의 양손 가득 행복을, 얼굴엔 함박 미소를 선물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 기간 방문한 총 방문객은 약 41만 2,000여명으로 집계됐으며, 햅쌀과 농산물 등의 총매출은 약 13억 2,000만원으로 집계되어 방문 인원과 판매액 모두 전년대비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조병돈 시장은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노력해 준 농업인과 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이천쌀문화축제에 방문해 주신 관광객 여러분께도 고개 숙여 감사드리며, 축제장에서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고, 행복한 추억을 가득 안고 가셨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