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JPG

여주시 능북초등학교는 지난 8일자녀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교직원 및 학부모 대상으로 부모코칭 특강을 실시했다.

능북초등학교는 자녀 성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가정에 있다고 보고, 작년에는 조벽, 최성애 교수가 운영하고 있는 HD행복연구소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부모감정코칭’ 을 6시간 운영, 본교 학부모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학부모들도 참석해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올해도 지난 9월에 실시한 ‘부모 진로코칭’에 이어 12월에는 자녀의 주도적 성장을 위한 ‘부모 코칭’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부모코칭 전문 연구소인 ‘숲 부모교육 연구소’ 이지영 소장과 인연을 맺은 능북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스스로 행복한 삶을 주도할 수 있도록 격려자, 멘토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직원, 학부모들이 함께 자리했다.

강연을 통해 이지영 소장은 “새로운 시대가 원하는 인재상의 변화에 따라 부모의 태도도 변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부모코칭의 중요한 환경 요소로 자녀와의 신뢰 관계, 자녀의 성숙 수준, 부모의 태도 등을 제시하고 부모는 이 3가지 면에서 어떤 부분을 잘하고 있는지 늘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교사들은 이번 부모코칭 연수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일부 학부모들은 강의가 끝난 후에도 부모 역할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문의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