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제55보병사단 합동, 나라사랑 안보콘서트도 열려

52.jpg

경기 여주시 통합방위협의회(의장 원경희)는 육군 제55보병사단(소장 강창구)과 합동으로 세종국악당에서 2017년 제4차 확대 통합방위협의회 및 나라사랑 안보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통합방위협의회는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17명과 읍?면?동 방위협의회 위원 200여명, 재향군인회, 특전예비군 및 여성예비군 등 기타 단체 약 30여명 등 총 247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육군 제55보병단 군악대가 공연한 1부 나라사랑 안보콘서트는 안중근 뮤지컬과 6.25전쟁에 참여한 학도병, 연합군 의 활동 내용으로 연극과 노래 등의 공연을 통해 안보와 나라 사랑의 중요성을 전해 공연을 관람한 민?관?군?경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지는 2부 확대통합방위협의회에서는 여주시 예비군 육성지원에 공로를 인정해 육군참모총장(대장 김용우)의 감사패를 여주시와 시의회가 각각 수여 받았다.

또한 통합방위업무 및 지역방위 발전 유공자 표창을 통합방위협의회 의장과 육군 제55보병사단장 등이 각각 시상해 노고를 치하했다.

이와 더불어 2018년 예비군육성지원금에 대한 심의와 기타 통합방위 관련 업무토의를 실시했으며, 회의를 마친 후 군 개인장구 및 전투장비 전시 관람 등을 진행하며 민·관·군·경 안보의식 고취 및 통합방위 체제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