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JOB GO!, 날개펴 GO!’한 학기동안 배운 문화예술 활동 발표

49.JPG
경기 양평군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양평군민회관에서 자유학년제 통합 발표회 ‘꿈 JOB GO! 날개펴 GO!’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자유학년제로 시행된 비교과수업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학습 경험을 공유하고, 한 학기동안 배운 문화예술 활동을 또래 및 학부모들에게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발표회는 관내 중학교 7개교가 참여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사회자로 나서 진행했고 공연으로는 강하중 우쿨렐레 공연, 양수중 기타, 댄스공연, 개군중 방송댄스, 단월중 그림자연극, 청운중 우쿨렐레 공연, 양평중 뮤지컬 공연, 국수중 라인댄스 공연으로 159명의 청소년들이 끼를 발산하는 장이 됐다.

발표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무대에 서는 것이 처음이라 떨렸지만, 친구들과 서로 격려하면서 잘 이겨낼 수 있었다”며 “오늘은 평생 잊지 못할 기억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체험활동 지원이나 진로 개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2018년에 청소년 전용 진로체험복합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청소년 및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