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제8대 서장 취임 시작으로 다사다난 한해 마무리

27 50-1.jpg

◎ 1월 여주소방서, 제8대 김종현 여주소방서장 취임

평소 온화함을 바탕으로 직원 간 친화력을 우선으로 하고 기본에 충실한 반면 현장활동에서는 안전을 바탕으로 한 빈틈없는 대처로 외유내강 형의 스타일로 정평이 나있으며 청렴하고 깨끗한 소방행정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겨울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민·관 협업을 통한 화재안전관리 및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으로 지역별 특성에 맞는 재난안전지원 활동 강화를 위한 안전대책 협의회를 개최했다.

심폐소생술 능력 향상 및 소방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생명존중과 소방안전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이론 교육도 병행해 이뤄졌다.

매년 각종행사가 치러지고 많은 방문객이 찾는 신륵사에 서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주지스님 및 사찰 관계자들의 화재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화재예방활동 등을 당부했다.

김치공장화재에 대한 화재방어 검토회의를 개최했다. 화재 당시 상황을 모니터하며 긴급구조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대응상 문제점 등을 개선하기 위해 재난 종료 후 긴급구조 활동에 참여했던 인력 및 장비 운용 등에 대한 종합평가 등을 발표했다.

장학생은 여주시내 전체 9개 고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 각 1명씩 총 9명을 대상으로, 어려운 가정형편 중에도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을 선정했다. 선정된 학생에게는 졸업시까지 1인당 연간 80만원씩 학업장학금을 지원한다

현장활동 최우선 안전대응의 목적으로 여주시민의 안녕을 기원 하고 차량운행 및 각종 재난현장 활동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이번에 신규 배치된 능서펌프차량의 무사고를 기원하는 안전 기원제를 실시했다.

소방장 나승택, 육미경 직원에거 모범공무원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모범공무원은 후보자가 속한 안전 센터를 제외하고 전 직원 투표로 투명성 있게 실시해 선발한다.

국지성 호우 및 급작스러운 날씨 가운데에서도 찾아오는 폭염의 위험성과 응급조치 요령 등을 알리기 위해 시행됐다.

가상상황에 대한 훈련메시지 전달을 시작으로 초기대응과 인명구조, 검색 및 화재진압, 수습, 복구활동 등이 전개되며, 또한 긴급구조지원기관·단체 등의 유기적인 통합현장지휘체계를 구축하고 대응기관별 임무수행능력을 배양해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대처능력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일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식은 일선 현장 소방공무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소통과 협력 활성화의 장으로 마련됐다

인접 3도 소방서간 체육행사 등의 교류를 통해 직원상호간 친목도모와 함께 서간 유대를 돈독히 하고, 유사시 재난현장활동의 긴밀한 협조와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하는 데 그 취지를 두고 있다

올 한 해 소방발전과 안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재가 빈발 하는 11월 전국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안전문화 분위기 및 기반 조성을 위해 실시됐으며, 그동안 소방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을 기리고 여주시 안전을 위해 힘써준 유공자들에 대해 표창을 전달했다

전 직원이 하나가 되어 소방차량 및 소방장비 등에 대한 점검을 철저히 했고 소방장비 상시 100% 가동태세를 유지해 출동대비에 최선을 다해왔으며 그 결과 도내 최우수 관서로 선정되는 영예를 받았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