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살이 나눔’ 프로그램 참여...건강, 문화, 교육 등 진행

40.jpg

경기 이천시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이달 2일부터 지역재능기부를 활용한 교육, 체험 지도활동‘참 살이 나눔’프로그램에 재능을 기부해주실 지역 재능기부 참여 신청 및 자원봉사를 모집한다.

지역재능기부 참여를 통한 다양한 활동을 관내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참 시민 이천 행복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개인의 지식과 재능을 청소년과 함께 나눌 수 있는 2018년 참 살이 나눔 프로그램은 건강, 문화, 교육, 상담, 사회복지, 체육, 기술 등 전문분야와 영어 및 외국어/회화, 창의과학, 기타 초급 과정(아트, 공예, 악기 외)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 전문 지식이나 경험을 가진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은 이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참 시민 이천행복 나눔운동’의 과제를 실천하면서 지역청소년들이 재능을 가지고 있는 지역주민과 배우려하는 청소년을 이어줌으로써 이천시민이 주도하는 재능기부 학습 문화를 조성하고 서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반기별로 진행되며 상반기 재능기부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먼저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재능기부자 등록을 하고, 강의계획서 및 이력서 등 관련 서류를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cmyc2934@naver.com)로 제출 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이천시청 소식지 및 청미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 재능 기부자의 강좌를 홍보하고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5명 이상 모집되면 강좌가 개설 되며, 재능기부자는 2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최대 20회까지 수업을 진행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