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1일부터 매주 실시, 2급 걷기 지도자 대상

22.jpg

경기 여주시 보건소는 이달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2급 걷기 지도자를 대상으로 여주관내 걷기 코스 길을 이용해 건강걷기를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신체활동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6년 11월부터 2017년 말까지 4회에 걸쳐 생활 터별 건강지킴이를 대상으로 130여명의 2급 걷기지도자를 양성했으며, 양성된 걷기지도자를 리더로 하는 20여개의 걷기동아리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시는 2012년 ~2016년 여주시 지역사회건강통계 결과 비만율은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고, 주간적비만인지율은 감소 추세이다가, 2016년에 2.5 % p 증가했으며 연간 체중조절 시도율은 증감을 반복하다가 2016년에 42.1%로 최저치를 기록해 건강행태 개선이 절실히 필요 하게 되었다.

걷기 지도자 목요 건강걷기는 지속적인 바른 자세, 바르게 걷기를 통한 역량 강화를 이루어 생활 터에서 양질의 걷기 지도를 실시함으로써 주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증가 시킬 뿐만 아니라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을 개선하고 바른 운동을 통해 관절염 등 의 골관절계 질환의 완화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관내 산재해 있는 아름다운 걷기 길을 탐방하고 건강마을 걷기 코스도 함께벤치마킹해 지도자 각자 생활 터에서 걷기 코스를 개발할 예정이며 안양시, 안산시,

평택시 등 주변 도시의 걷기 지도자들과 연합걷기 대회도 실시해 걷기동아리 운영 현황, 걷기코스 개발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며 주민들과 함께 걷기대회도 실시할 계획이다.

건강걷기에 참석하는 걷기지도자들은“목요 건강걷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역량을 강화해 지역주민의 건강리더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