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6개 기관 참여, 일자리 창출 지원시책 등 안내

37.jpg

경기 양평군은 지난 22일 평생학습센터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중소기업지원 주요 시책 합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양평군 주관으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기테크노파크,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 FTA활용지원센터 등 6개 기관이 참여해 국가정책방향인 중소기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시책에 대한 안내가 진행됐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외 6개 기관은 각자 제작한 책자와 영상자료를 통해 전년도와 다른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중점 홍보하고 기업체 대표자 및 관계자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중소기업 대표는 "군에서 중소기업의 애로를 현장에서 듣고 즉시 지원해 주는 것 외에도 오늘처럼 중앙정부와 경기도 등에서의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합동 설명으로 정말 기업인에게는 큰 도움이 됐다”며 “이러한 지원시책을 활용해 우리 기업을 더욱 크게 발전시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군에 따르면 2017년 말 중소기업이 123개로 최근 2년간 30여개의 중소기업이 기업이전 또는 공장등록을 한 것으 나타났다.

향후 군은 제2영동고속도로와 KTX개통 등 지역 교통 기반이 계속해서 갖추어짐에 따라 양평군의 산업경제가 원활히 이뤄지도록 기업애로 해소와 기업육성 발전에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