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작품展’과 ‘원종대사탑비’展 2월 1일~3얼 25일

45-1.jpg

경기 여주시 여주박물관은 여주의 아름다움과 역사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천년의 울림 여강의 노래’展과 ‘고달사지 원종대사탑비’展을 2월 1일부터 3월 25일까지 개최한다.

‘천년의 울림 여강의 노래’展은 여주박물관 전통서예교실(강사 전기중)의 수강생과 졸업생의 작품전으로, 여주(驪州)의 아름다움을 담은 한시 모음집인 『천년의 울림 여강의 노래』에 실려 있는 한시(漢詩)를 서예작품으로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총 24명이 참여해, 40점의 작품들은 여주박물관 황마관(구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세종대왕릉, 신륵사, 고달사, 청심루, 여강(驪江) 등 여주 명소에 대한 옛 사람들의 시(詩)에서 우리 여주의 아름다운 풍광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 탑비는 고려초 국사(國師)를 지낸 원종대사(元宗大師) 찬유(璨幽 : 869~958년)의 비로, 고려 불교미술의 웅장함을 대표한다.

이번 전시에는 원종대사탑비의 미술사·서예사적 의의와 비문의 원문 내용 해석, 고달사지의 옛 사진과 복원과정 등 원종대사탑비를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이 패널로 전시가 되며, 원종대사탑(보물 제7호)의 사천왕상, 비천상 탁본도 함께 전시된다. 장소는 여마관(신관) 1층 로비 전시홀이다.

개막식은 오는 2월 1일 오후 3시이며, 관람료는 무료이고, 매주 월요일 휴관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