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행정감사분야 수상

58.jpg

경기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원(자유한국당)이 지난달 30일 여주썬밸리호텔 세종홀에서 열린 ‘제7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행정감사분야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은 경기도 시·군의장협의회(회장 이환설)가 경기도 31개 시·군의회의 제6대 의원 중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공헌한 의원을 선정·표창함으로써 지방의원의 자긍심 고취와 선진 지방자치 구현을 위한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은 공적조서 내용, 의원 역량과 전문성, 주민소통 강화 및 우수사례를 기준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김 의원은 시의회 제1차 정례회의 때 실시한 행정사무감사를 적극 활용해 의정활동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주민 불편 해소와 잘못된 행정에 대한 시정 요구 등 날카로운 감사를 통해 튼튼한 지방자치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김 의원은 “지난 1년간 노력의 결과로 뜻깊은 상을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잘못된 행정에 대한 시정요구와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7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수수의원 시상식에서는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총 59명이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