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투어-교육연수 프로그램 연계, 유기적 협력 관계 구축 추진

59.JPG

경기 양평군과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박정희)은 지난 5일 교육연수 과정 양평헬스투어 프로그램 연계 협력관계 구축을 합의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군은 쉼과 채움, 힐링 등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휴식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교육·연수 프로그램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2016년부터 시작된 양평헬스투어를 연수프로그램과 연계, 운영하기 위해 연수원 관계자와 지속적인 협의 과정을 통해 그 결실을 맺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평군은 연수원 교육연수 과정에 헬스투어 및 지역자원을 연계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군 내 시설 이용의 편의 및 관광, 레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지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은 양평군의 헬스투어와 지역자원을 활용한 교육연수 프로그램 설계를 검토해 교육연수 과정에 적극 반영하고 연수원 유관 기관에 홍보 등을 협력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군 관계자는 “2016년 2월 서울시교육연수원에 이어 두 번째로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과의 양평헬스투어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수도권은 물론, 충청 서해권역 지역의 기업, 교사, 공무원의 연수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홍보·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관계유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추진해 헬스투어를 통해 지역의 소득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은 2017년 9월 1박2일 프로그램으로 45명이 양평 헬스투어를 연계한 ‘쉼과 채움 과정’을 진행한 바 있으며, 2018년 4월 중 1박2일 프로그램으로 3회 양평헬스투어 교육과정을 확대 편성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