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세종대왕 즉위 600돌 맞아 ‘제1회 세종대왕문화제’ 추진

46.jpg

경기 여주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주세종문화재단과 상호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2018년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맞아 개최하는 ‘세종대왕문화제’의 실무 추진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세종대왕문화제는 1418년 음력 8월 10일 세종대왕이 즉위한 지 600돌이 되는 2018년을 맞아 여주시가 준비하는 행사로, 시는 지난해 사전-세종대왕문화제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 열리는 제1회 세종대왕문화제는 중앙정부의 지원과 국내 주요 세종대왕 및 한글 관련 단체들의 참여가 예정된 만큼, 시는 이번 세종대왕문화제를 통해 ‘세종대왕의 도시 여주시’를 국내·외 널리 알린다는 각오다.

이날 간담회는 세종대왕문화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략사업과, 문화관광과 등 관련 부서와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참여해 논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전략사업과에서 전체 행사를 총괄 지휘하고, 문화관광과에서는 기존 600돌 기념행사를 ‘세종대왕문화제’ 안에서 함께 추진하고, 여주세종문화재단에서는 ‘세종대왕문화제’의 실무와 실행을 전담하는 것으로 정리 됐다.

이에 따라 시는 창조도시사업국 전략사업과의 지휘 아래, 안전행정복지국 문화관광과, 여주세종문화재단의 주요 인사가 참여하는 총괄협의체와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매주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세종대왕문화제’ 추진에 대해 본격 논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