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여권 자료 비치, 생활밀착형 도서관으로 조성

11-1.JPG

경기 여주시 점동도서관이 지난 9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개관식에는 점동면 주민들의 길놀이공연, 어르신들의 자작시 낭송으로 진행된 북콘서트, 점동중고교 학부모동아리의 우쿠렐레 연주, 어르신 작품전시 등 도서관 개관을 축하하는 점동면 주민들의 공연과 전시가 이어졌다.

개관식 이후 시설관람을 함께 한 지역주민들은 도서관의 최신시설과 세련된 인테리어, 알찬 공간구성 등을 둘러보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에 개관한 점동도서관은 연면적 1,287㎡, 지상 3층 규모로 1층에는 공연장과 북카페, 전시장, 2층에는 어린이자료실, 유아실, 영화감상실, 강의실, 3층에는 종합자료실, 전자정보코너, 휴게실 등이 설치되어 있다.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생활밀착형 공공도서관 설치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된 점동도서관은 지식정보와 교육 및 문화서비스를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신 시설을 갖춘 생활밀착형 도서관으로 조성됐다.

이번 점동도서관 개관으로 약 5,000명의 지역주민과 인근지역에 사는 주민들은 생활권내에서 지식정보 제공, 독서문화강좌, 공연 등 수준 높은 도서관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점동도서관의 운영시간은 평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10시(어린이자료실은 오후7시), 토·일요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과 국가지정공휴일에는 휴관하며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887-331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