헷사레 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주)팜조아, 인적·물적 교류 지속 추진

45.jpg

햇사레 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햇사레 법인, 대표 손준호)은 지난 20일 햇사레 법인 사무실에서 농업회사 법인 ㈜팜조아 (대표 황은경)와 ‘햇사레 복숭아 가공 상품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법인은 햇사레 복숭아의 새로운 가공 상품화를 위해 인적·물적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다양한 협력을 유지하기로 합의했다.

햇사레 법인 손준호 대표는 “햇사레 복숭아를 신뢰하고 사랑해준 소비자에게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인 햇사레가 여름 계절 과일인 복숭아의 한계를 넘어 연중으로 햇사레 복숭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가공 상품을 금년부터 개발·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생산농가의 소득증대로 이어짐은 물론, 산지 햇사레 가공원물의 GAP 인증과 ㈜팜조아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을 받아 안전 가공시설에서 생산된 맛과 건강을 소비자에게 보답하는 것으로 햇사레는 명품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팜조아 황은경 대표는 “전국 최고의 햇사레 브랜드와 협약식을 맺게 된 만큼 복숭아 가공사업의 다양한 연구와 상품개발로 국내 복숭아 가공산업의 새로운 기원을 개척하고 소비자에게는 맛있는 가공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햇사레 법인은 경기 이천시 (시장 조병돈)와 충북 음성군 (군수 이필용)이 광역브랜드로 결성돼 있으며, 금년도 복숭아 가공 사업을 시작하면서 햇사레 법인 경기지소를 이천시 햇사레 농산물 유통센터 내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