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국제교류 일환, 일본 세토시 청소년 홈스테이 추진

69.jpg

경기 이천시 창전동행정복지센터(동장 류 봉열)와 창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홍주)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천시 관내 중학생(남6, 여4명)을 대상으로 일본세토시 청소년 홈스테이를 추진했다.

2009년부터 민간국제교류로 창전동주민자치위원회와 일본세토시 수남공민관과 교류를 해 왔으며, 한-일 합동회의시 청소년 미술교환, 홈스테이를 추진하자는 의견에 따라 이뤄졌다.

창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홍주)에서는 창전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만수)과 연계해 청소년모집부터 홈스테이까지 함께 추진했으며, 수남공민관측에서 양국 청소년 1:1매칭, 한솥밥교류, 체육활동, 홈스테이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취미가 비슷한 아이들끼리 조를 편성해 3가지 메뉴(일본음식인 이모니, 교자만두, 한국대표음식인 비빔밥)로 함께 장을 보고 요리를 해서 먹는 한솥밥 프로그램을 진행, 그 후 체육활동(피구,농구)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홈스테이 여정을 마무리 하고 돌아왔다.

홈스테이에 참석한 홍지오(송정중2)군은 “일본교류 활동을 통해 처음으로 혼자 외국에 나가보고 홈스테이를 통해 자립심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떠나기 전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일본 홈스테이 가족들이 친절해서 맘 편히 지냈다”며 “한솥밥은 모두 섞어서 만들어 먹는 음식으로 일본음식과 한국음식, 그리고 한국학생과 일본학생 모두 함께 섞여 있어 한솥밥 이라는 의미가 더 큰 것 같다“고 소감을 예기했다.

이토 야스노리 세토시장은 “청소년 홈스테이가 일본세토시와 계속적으로 꾸준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또한 수남공민관(관장 야마모토 타다미)은 올 여름에 일본 청소년이 이천시를 방문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