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연합=이천

오문식 전 경기도의원(62·자유한국당)이 28일 이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천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관료주의적 하향식 행정이 아닌 가족 일원으로서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과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로서 성장 동력을 찾아 시민이 행복한 ‘희망 이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특히 오 전 의원은 “28년 동안 2명의 공무원 출신 시장님을 모시며, 관료주의적 하향식 행정은 탈피해야 한다”며 “불필요하고 중복된 행정조직을 과감히 줄여 발생한 유휴 공무원들을 ‘민원전담국’으로 한 데 모아, 민원 전담 해결사로 시민 여러분을 1:1로 모시도록 하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그는 ▲SK하이닉스 3공장 유치와 복하 3·4교 조기 가설, ▲전국 최고 주민참여예산 반영, ▲구시가지 활성화 방안으로 2~3천대 공영주차장과 20여개 공중화장실 설치, 그리고 4대 축제와 재래시장 상권 연계 방안 구축, ▲창업 지원과 중소기업·자영업자를 위한 경영컨설팅 전담부서 설치, ▲정부인증 여성친화도시 조성 등 실현가능하며 시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가는 공약을 밝혔다.

한편 오문식 전 도의원은 이천 출신으로 이천농고(현 이천제일고), 극동대 관광경영학과, 연세대학교 정경창업대학원 창업학과(석사)을 졸업했으며, 8대 경기도의회 의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 17대 회장, (사)한강지키기 운동본부 7개 시·군 수석대표, 자유총연맹 이천시지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