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문화예술 동아리 지원 등 3개 분야, 5일~16일 공모

경기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이달 5일부터 16일까지 시민문화예술분야와 문화예술교육분야의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시민에게 문화예술활동 및 교육 참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 경험치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민문화예술 지원사업에는 ▲문화예술동아리 및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시민문화예술 동아리 지원>이 있으며, 시각·문학·공연예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를 지원한다.

해당 사업은 최근 1년 이내에 여주 지역 내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한 실적이 있는 여주 소재의 단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지역 특성을 살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지역특화 문화예술교육>과 ▲교육 프로그램의 발굴과 교육매개자 양성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자 연구모임지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역특화 문화예술교육>은 최근 2년 이내에 문화예술 및 문화예술교육활동을 한 실적이 있는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며, <문화예술교육자 연구모임지원> 사업은 여주에서 문화예술교육 연구모임 활동이 가능한 3인 이상의 모임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조성문 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여주지역 내에 시민문화예술활동 및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다양한 문화예술단체, 문화예술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에 대한 세부 사항은 여주시청 누리집(www.yeoju.go.kr) 또는 여주세종문화재단 블로그(https://blog.naver.com/yjsjcf)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