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지도, 교통안전 시설확충,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등 집중 추진

35.jpg

경기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길원) 이하 여주 관내(45개교) 학교장은 신학기를 맞아 여주경찰서와 함께 교통안전 분야를 대상으로 2월 23일부터 3월 30일까지 학생안전을 위한 합동점검에 나섰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는 4월~6월 32.5%로 초등학교 1,2학년 학생 39.9%에 달하고 있다.

특히 이 기간 중 어린이 교통사고 없는 여주시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내에 주정차 금지 ▲어린이통학차량 안전수칙 준수 ▲통행로 안전관리 및 단속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18년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한 3대 과제를 정하고 유관기관과 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우선 학교장은 교직원 등 학교 내 진입차량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을 지도하고, 학생은 자전거 및 바퀴달린 놀이기구 이용 시 보호장구 착용 의무화 등 학교 내 교통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여주교육지원청은 학교내 통학 안전을 위해 학생 보행로, 차량통행로를 별도 확충하고 학생의 놀이 및 활동에 지장을 주는 교직원 주차장 이전사업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시는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에 보행안전 보조장치를 설치하고, 주정차 금지 단속을 위한 신호기, 안전 표지 등을 설치 지원하도록 했다.

학교 관계자는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듯, 학생의 안전을 확보하고 각종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유관기관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안전에 대한 학교 구성들의 의식전환이 있을 때 학교가 아이들에게 행복한 공간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