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전체 업소에 위생용품 배부,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강화 기대

31.jpg

경기 양평군은 2018년 제64회 경기도체육대회의 성공적인 손님맞이를 위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외식업소 대상으로 정기 위생교육과 함께 친절·위생 서비스 실천 결의대회를 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

군은 이날 행사에서 합리적인 원가절감으로 가격인하에 앞장서기, 방문한 손님에게 위생과 친절로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농축산물을 적극 이용하기 등의 내용으로 결의를 다졌다.

이번 정기교육은 관내 외식업소 1,700여명을 대상으로, 양평군에서 개최되는 경기도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예년보다 앞당겨 시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관내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 대비와 더불어 찾아오는 관광객에 양평군의 건강한 외식업소 분위기 조성으로 ‘다시 찾고 싶은 양평’을 만들기 위해 친절·청결 서비스와 선진 음식문화 실천을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미식문화 체질개선을 위해 외식업소 내 식중독 ZERO·청결·친절 자율실천 붐업을 조성하고 위생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전체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복(앞치마, 위생모)을 배부했고, 체육대회 참여 선수 및 관내외 손님의 많은 방문이 예상되는 업소(선수단 10% 할인 업소, 만찬 제공업소 등) 및 양평산 농산물을 적극 활용하는 업소에 추가 위생용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