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연합=여주
경기도당.jpg
자유한국당 경기도 여주·양평 당원협의회(위원장 김선교) 일부 당원들이 책임당원에서 누락된 사실을 뒤늦게 확인하고 불순한 의도가 숨어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해 논란이 예상된다.
이 의혹대로라면 자유한국당이 책임당원과 일반시민 50대 50 경선을 치를 경우 공정성이 심각하게 의심받게 된다.
자유한국당의 일부 여주시 당원들은 지난해 10월 A후보 측이 양평당협에 제출한 당원 가입신청서 106장 중 34명만 책임당원으로 등록돼 있고, 66명은 일반당원, 6명은 미등록 돼 있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당규에는 3개월 간 연속으로 당비를 납부해야 책임당원 자격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등록에서 누락된 68%에 달하는 신청자가 경선 여론조사에 참여할 수 없게 됐다.
경기도당은 지난해 10월 말 “기재사항에 문제가 있는 신청서를 양평당협으로 반송해 수정·보완을 지시했지만 보완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양평당협은 이 사실을 대다수의 신청자에게 통보하지 않았고 당비가 인출되지 않는 것을 확인한 일부 책임당원 신청자들에 의해 이 같은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이에 대해 여주·양평당협 사무국장은 “당원 가입·탈퇴는 정당법에 따라 시·도당에서 할 수 있다”면서 “당협은 입당원서가 접수되면 도당에 전달하는 연락업무만 한다”고 밝혔다.
또 “오류 수정을 요청한 신청서는 도당으로 다시 보냈다”면서 “등록되지 않은 신청자는 원서를 제출하지 않았거나 착오가 있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경기도당은 당협에서 수정·보완해야 한다는 엇갈린 입장을 내놔 부실한 당원 관리실태를 여실히 드러냈다.
제보자 B씨는 “중앙당 방침으로 당원 확보에 노력한 사람들을 우롱한 행위”라면서 “당 회생을 짓밟는 명백한 해당행위다”고 성토했다.
이어 “지역구를 책임지고 있는 당협이 연락업무만 맡고 있다는 주장은 옹색한 변명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김선교 당협위원장의 복심’ 논란으로 불공정 경선 의혹이 불거진 양평지역에 이어 여주지역에서는 이 같은 논란이 연이어 불거져 오는 6월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자유한국당 여주양평 당원협의회에 적신호가 켜졌다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