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일~21일 5일간 이천 설봉공원 일대 열려

47.jpg

경기 이천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축제인 ‘제20회 이천쌀문화축제’ 포스터 디자인을 11일 공개했다.

시는 지난 3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전국 디자이너 활동 웹 디자이너 플랫폼에 축제 포스터 디자인을 공모한 결과 48점의 작품이 접수됐고, 심사를 거쳐 최종 우승 작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포스터 디자인은 가을걷이의 풍요로움을 배경으로 표현하고 축제장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미지로 묘사했으며, 쌀의 모양을 중앙에 배치해 누구나 쉽게 ‘이천쌀’과 ‘이천쌀문화축제’를 연상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번 이천쌀문화축제는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이천 설봉공원 일대에서 농경문화 체험, 공연, 전시, 경연, 대동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이천쌀문화축제 20주년으로 세계 쌀요리 경연, 가마솥 밥 짓기 체험, 설봉호수 야간 프로그램 등 신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기존 대표 프로그램도 보완해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기존 축제장에서 공간을 확장해 관고전통시장, 설봉호수, 시립박물관, 시립월전미술관, 세라피아 등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신규마당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