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연합=여주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여주·양평당협(위원장 김선교, 이하 당협)이 도당의 발표와 반하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당원에게 배포해 문제가 되고 있다.
자유한국당 여주지역 당원에 따르면 당협은 지난 11일 6.13전국동시지방선거 여주·양평지역 공천 결과를 당원들에게 문자메시지로 전달했다.
문자메시지는 이례적으로 위원장이 아닌 협의회 명의로 작성됐으며 ‘경기도당에서 결정된 제7회동시지방선거 여주·양평후보자 1차 추천’이라고 작성되어 있다.
문제는 여주시장 선거와 관련, ‘경선 잠정중단’을 발표한 경기도당의 입장과는 다른 ‘경선’으로 발표한 것이다.
경선은 정당이 후보를 추천하는 공천방법중 하나로 두 사람 이상의 후보가 경쟁하는 선거를 지칭한다. 따라서 현재 경선일정이 잠정 중단된 상태여서 향후 단수공천, 경선, 무공천 등 공천방법이 바뀔 수 있다는 게 정당 관계자의 말이다.
양평당협.jpg▲ 자유한국당 경기도당이 배포한 보도자료(오른쪽), 여주·양평당협에서 보낸 문자메시지(왼쪽).
하지만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주광덕 국회의원)는 지난 11일 오후 12시 45분, 여주시장 경선과 관련해 새로운 의혹 제기돼 경선일정을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자료를 배포한 반면, 당협은 도당 결정이라며 저녁 7시 35분 ‘여주시장:경선’이라고 당원에게 문자메시지를 전송했다.
특히 문자메시지를 배포하기 25분 전에는 지역의 한 기자에게는 잠정보류라고 확인해 준 바 있어 ‘불공정 경선’ 논란의 빌미를 제공했다는 지적이다.
자유한국당 당원 A씨는 “경기도당과 당협의 발표가 각각 다르니 어느 쪽을 믿어야 할지 모르겠다”면서 “당협의 문자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면 허위사실을 유포한 셈이다”고 말했다.
경기도당과 여주·양평당협의 엇갈린 발표가 주는 혼란의 화살이 ‘마을가꾸기’ 벤치마킹을 위해 일본 외유중인 김선교 양평군수(당협위원장)에게 돌아가는 모양새다.
당원 A씨는 또 “경기도당이 당협 관리를 잘 못하는 것인지, 아니면 여주·양평 당협이 경기도당에 항명을 하는 것인지 혼란스럽다”면서 “지역이 이렇게 어수선한데 외유로 당협위원장이 자리를 비우고 있어 혼란이 더 가중되고 있다”고 성토했다.
여주·양평당협 변세철 사무국장은 이번 논란에 대해 “경기도당에서 어제(11일) 오후 6시 이후에 내용을 전달받았다.”면서 “해석하기 나름이겠지만 ‘경선 잠정중단’이기 때문에 ‘경선실시’가 맞다”고 해명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당 입장을 듣기 위해 수차례 전화했으나 전화연결이 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