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19일 학교폭력예방사업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25.jpg

경기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8일, 19일 이틀에 걸쳐 센터 실무자 및 관내 상담관련 실무자 총13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예방사업 전문가양성과정으로 ‘라이프밸런스 코칭상담 기본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라이프밸런스 카드를 활용해 실제 상담 장면에서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됐고, 개인과 집단의 변화와 성장에 필요한 자발성과 창조성을 촉진해 나 돌봄, 인간관계, 사회역할, 일, 가족관계의 변화와 성장에 필요한 목표달성으로 균형적인 자기실현을 돕는 전문적 개입과정으로 진행됐다.

라이프밸런스 코칭상담은 밸런스 카드(욕구, 가치, 느낌)를 활용해 자신의 삶을 책임지고 타인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역할에 대해 통합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며, 개인, 가족, 학교, 직장, 지역사회 등에서 표현과 소통을 촉진해 갈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같은 상황에 대해서 개개인이 서로 다른 가치, 욕구, 느낌을 가지고 있는 것이 신기했다”며 “라이프밸런스 카드를 활용해 상담에서 적절히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상담실무자들의 상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욕구에 부합한 다양한 상담자 교육을 준비해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