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Social Value)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 추진방향 공유

37.jpg

SK하이닉스는 지난 27일 용인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2018년 봉사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구성원의 자발적인 봉사참여를 독려하고 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전사 봉사리더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날은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방안에 대해 공유했으며, 그 일환으로 ‘해피드리밍(Happy Dreaming)’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해피드리밍(Happy Dreaming)’은 실제 IT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SK하이닉스 구성원이 지역의 중·고교를 방문해 △미래의 첨단산업 소개 △IT체험 교육 △IT업계 진로상담 등을 지원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SK하이닉스는 기존 단순 노력봉사를 탈피하고 구성원의 업무 전문성을 활용해 상대적으로 IT교육 환경이 열악한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 멘토링을 실시해 사회적 가치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야구선수 은퇴 이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활발히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는 양준혁 야구재단 이사장을 초청해 봉사리더들에게 나눔 활동에 대한 보람과 의미를 전달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구성원의 행복나눔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전사 조직 별 97개의 행복나눔봉사단을 구성해 봉사활동 근태 및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 총 2만2,357시간의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구성원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을 통해 미래의 과학인재 육성을 위한 △하인슈타인 사업을 비롯해 취약계층의 기초복지를 위한 △행복플러스영양도시락 △국가유공자 100세누리 △기억장애 수호천사(행복GPS) △행복교복 실버천사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