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3일 여주지원교육청과 협업해 다양한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운영

㈜워터웨이플러스 한강문화관과 여주교육지원청이 오는 6월 2일부터 3일까지 청소년 교육문화축제를 통해 시민들 모두가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제1회 한강문화관 영화·교육축제 ‘놀배 한마당’을 한강문화관에서 개최한다.

올해 첫 번 째 개최되는 영화·교육축제는 여주교육지원청과 한강문화관이 바람직한 청소년 교육문화조성을 위해 여주 관내 초·중등학교 교육자원봉사 강사들과 영화전문미디어 관계자들이 함께 연계해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 자원봉사들은 봉사점수도 부여받을 수 있다.

‘놀배 한마당’은 놀며 배우는 교육잔치의 장이라는 뜻으로 자연치유 오감몰이, 손도장 나무 엽서 만들기, 체험수학, 전래놀이 마당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창의인성개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4차 산업시대에 걸맞게 스마트폰을 활용한 1인 영상을 만들어 보는 영화제, 나도 직접 아나운서, 뉴스앵커가 되어 보는 가상 미디어 체험, 드론시뮬레이션 체험 등 다양한 영상미디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와이와이댄스팀, 진도북춤 등 재능기부 거리공연도 부대행사로 진행되어 축제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볼거리를 더한다.

이번 행사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한강문화관 안내데스크(☎031-880-624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