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0월 운영, 초·중·고등학생 대상 총 33회 운영

67.jpg

경기 양평 세미원 연꽃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세미원은 이 사업에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으며 올해에는 ‘조선의 꿈, 담다’ 프로그램으로 지원, 선정되어 4월부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인류문화유산을 통해 문화시민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역사와 사람이 교감하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세미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세미원 내에 복원해놓은 다양한 전통문화들을 인문학적 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재미있고 알기 쉽게 향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원의 온실 상춘원 내의 시설을 둘러보고 열주수교(배다리)를 건너며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조상들의 예술적, 창의적, 과학적 우수성과 정조의 효심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세계 최초의 온실을 이용한 과학적 영농 기법, 겸재 정선의 금강산도를 실물화한 금강산 석가산, 이규보가 상상한 조선시대 캠핑카, 사륜정에 대해 학습하고 다도와 민화그리기를 체험한다.

이 프로그램은 4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며 대상은 초?중?고등학생으로 총 33회 25명 내외이고, 세미원 관람료만 내면 이용할 수 있다. 참여를 위해서는 세미원 박물관교육팀에 예약하면 된다.

아울러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은 현재 ‘봄빛정원문화제’를 진행하고 있으며, 6월 22일부터 8월 19일까지는 ‘연꽃문화제’를 개최한다.

휴관일 없이 매일 아침 9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연꽃문화제 기간에는 특별히 아침 7시 개장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miwon.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 031-775-18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