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미술놀이展 연계 체험 교육, 참여인원 1,200여명 돌파

44.JPG

경기 양평군립미술관(관장 류민자)은 2018년 4월21일부터 진행 중인 스포츠와 미술놀이전과 연계한 주말어린이예술학교 ‘스포츠 팡팡! 미술관 상상! 놀이터’ 등 다양한 창의 수업을 진행해 호평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 기간 중 진행한 창의교육프로그램은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양평군립미술관에서는 이번 스포츠와 미술놀이전 전시기간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인원이 5월 30일 기준 1,200여명을 넘어섰다.

스포츠와 미술놀이전 전시기간인 4월21일부터 5월30일까지 진행해 온 프로그램으로 크게 7가지의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우선 전시연계 주말어린이예술학교인 ▲ <스포츠 팡팡! 미술관 상상! 놀이터>, 초등부 학생들의 전시관람 이해를 돕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주는 ▲ <에듀케이터와 함께하는 미술관탐험대>, 경기도 교육청 지원사업인 ▲ <미래예술가의 꿈의 학교>, 문화가 있는 날 특별행사인 별별아트마켓 행사장 내에서 유치, 초등부 학생을 대상으로 한 ▲ 별별아트놀이 <4월의 봄꽃 목걸이 만들기>, <5월 별별아트 나비모자 만들기>, ▲ 5월5일 어린이 날 특별교육 <우리를 위한 선물 만들기>, ▲ 문화가 있는 날 특별교육 <애벌레 가족 허브화분 만들기>, 방문 단체의 요청으로 커리큘럼을 요구사항에 맞춰 진행하는 ▲ <맞춤형체험교육>이 그것이다.

이외에도 양평군립미술관에서는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다가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여름 교육체험전시>, <찾아가는 창의체험 예술교육>, <중?고등부 프로젝트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내용은 홈페이지(www.ymuseum.org)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교육 예약 및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775-8515(3))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