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정치분야, 학교 위상 드높인 공로 인정

52.JPG

여주시의회 이환설 의장은 지난달 31일 여주고등학교에서 지방자치 정치 분야에서 뛰어난 활동을 통해 학교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졸업장을 수여받았다.

이 희장은 현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이며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의 대표 회장으로서 지방의회 발전과 지방분권 강화를 위해 큰 기여를 해 왔다.

이 의장은 이날 수여식에서 “혈기 넘치던 학창시절 잠시 학업을 놓쳤던 것이 평생 아쉬움으로 남았는데 오늘 학창시절의 꿈을 이루어 되어 감개무량하기만 하다”고 심정을 밝혔다.

이환설 의장은 지난 2010년 여주시의회 의원에 당선된 이후 위민간조행복(爲民間造幸福)이라는 자신만의 민본사상(民本思想)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 속에서 함께하는 생활정치를 실현하며 뛰어난 리더쉽을 바탕으로 제2대 전, 후반기 여주시의회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탁월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2016년 9월에는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에 선출되었고 2017년에는 전국 228개 기초의회를 대표하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의 대표 회장으로 선출되어 우리나라 기초지방의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위상을 높이는 일에 혼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자치분권형 개헌을 위한 천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