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합창, 중창 등 다채로운 공연

39.jpg

경기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지난 5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2018 이천 학생문화예술 어울림한마당’ 공연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천 학생들의 꿈과 끼가 넘쳐나는 다양한 공연을 즐기고 나누고 표현하는 축제의 장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 600여명이 예술로 함께 어울리며 하나가 되었다.

공연의 1부는 신하초등학교 학생들의 ‘황금별’ 합창으로 서막을 열어 마장초등학교의 뮤지컬 공연 등 12개교의 합창과 중창, 국악 연주 무대가 이어졌다.

경기 꿈의학교 ‘초롱초롱 동요학교’의 맑고 고운 동요의 매력을 보여준 무대와 소규모 학교인 설성초등학교의 전교생 35명이 함께 부른 감동적인 공연이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어 2부는 설봉초등학교 외 13교의 다양한 관현악 편성으로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많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갈고 닦은 악기 연주 솜씨를 뽐냈다.

특히, 초중고 오케스트라 연계 교육을 실시하는 대서초?장호원중?부원고의 관악합주는 악기특기자의 꿈을 키우는 이천 음악특성화교육의 자부심을 드러내는 훌륭한 연주를 선보였다.

공연의 피날레는 출연자 600여명이 함께 흥겹게 만들어 가는 ‘강강술래’ 연합합창으로 이천교육공동체가 학생들의 행복한 꿈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마을교육축제로 아름답게 마무리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멋지고 아름다운 무대에서 연주하고 노래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를 관람한 학부모는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품격있는 무대인 이천아트홀을 활용해 공연을 함으로 마을의 문화와 예술을 더욱 사랑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지환 교육장은 ““오케스트라 클러스터 지역벨트화, 동요전문학교 등 이천의 특화된 예술교육 컨텐츠를 활성화해 이천 학생들이 행복한 꿈을 꿀 수 있도록 마을예술인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학생과 마을이 함께 어울리는 전시마당으로 만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