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교사와 함께하는 수업성찰 및 나눔 실시

28.jpeg

경기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지난 12일 이천송정초 에서 2018 배움중심수업 성찰·나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8 이천 성찰과 나눔이 있는 배움중심수업 워크숍」 계획에 의거 교사 주도적 수업설계, 실천, 성찰 나눔에 대한 이해 확대 및 배움중심수업의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이천 관내 4개 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로 실시된다.

우선 1권역 ‘질문으로 살아있는 수업 만들기’를 시작으로 미술과 수업의 어려움과 적용 가능한 수업사례나눔, 등 총 4회를 실시될 예정이다.

지난 12일에는 이천송정초 장혜민 교사가 5학년 학생을 대 상으로 질문으로 살아있는 수업 만들기를 주제로 국어과 수업을 공개했으며, 멘토교사인 관내 수석교사의 진행으로 수업 성찰 나눔 협의회를 실시했다.

협의회에서는 참석한 교사들의 서로 생각을 나누며 바람직한 토의 토론학습 수업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찰 나눔 시간이 끝나고 배움중심수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한 학기 한 책 읽기, 슬로리딩’ 연수도 이뤄졌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한 교사는 “동료 교사들 간에 진솔한 마음을 열기를 통해 그동안의 교실 수업을 되돌아보고 개인적인 수업 고민을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