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4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

39.jpg

이천시립 청미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독서습관 형성과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위한 여름독서교실 및 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여름독서교실은 ‘나야 나, 환경지킴이’라는 주제로 초등 1~3학년 15명을 모집해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 운영한다.

올해 여름독서교실은 △도서관 이용 교육 △선정도서 ‘지구를 위한 한 시간’을 읽고 독후 활동(양초 만들기) △선정도서 ‘바다거북, 생명의 여행’을 읽고 독후활동(폐현수막 에코백 만들기) △3D펜 체험 과정으로 구성했다.

독서교실 참여자 중 우수자를 선정해 국립 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1명)도 수여할 예정이다.

방학 특강으로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책 놀이(4~7세)’ 강좌는 부모?자녀 10팀, 독서동아리 이야기를 나르는 사람들의 재능기부로 ‘옛이야기가 살아있다(초등 전학년)’ 강좌는 15명을 모집해 진행한다.

올해 청미 문화교실 수료생의 작품들로 ‘보타니컬 아트 전시회’를 열어,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 한 달간 1층 문헌정보실에서 전시를 진행한다.

강좌 수강생 모집은 7월 4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개별부담이다.

이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