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양수리 전통시장, 전통 미꾸리잡기 축제로 승화

27.jpg

어른에게 추억을 아이들은 동심을 자극하는 ‘제2회 양수리미꾸리축제’가 오는 28일 양서면 양수리전통시장 외부주차장 및 아케이드內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물의 고장 양수리에서 여름행사로 사라져 가는 전통 미꾸리잡기를 축제로 승화시켜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관광객들에게 고향 시골집을 방문해 온 가족이 웃으며 놀듯 편안하고 정감 넘치는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양수리전통시장과 지역의 관광지에 대한 이미지가 상승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축제 매인행사인 미꾸리잡기 체험에서는 6X6m 낮은 풀장을 설치해 미꾸리를 풀고 고객들이 잡는 체험 할 수 있도록 했다.

미꾸리 많이 잡기 게임은 10분 동안 가장 많이 잡은 참가자에게 양수리전통시장 MD상품인 원샷잔을 제공하며, 양수리3종 경기는 상인과 어린이 부분으로 나누어서 진행되며, 막걸리 빨리 마시기(500ml), 미꾸리통 빨리 통과하기, 맨손으로 미꾸리 10마리 빨리 잡기가 진행된다.

어린이는 베지밀 빨리 마시기, 미꾸리통 빨리 통화하기, 맨손으로 미꾸리 10마리 빨리 잡기 실시해 1등을 하면 온누리상품권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잡은 미꾸리를 가지고 지정된 음식점으로 이동해 미꾸리를 전달하면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행사장에 에어롤러 물놀이 체험장을 갖춰 아이들이 시원한 물 위에서 놀 수 있게 하였다.

공연으로는 줄타기 공연, 버블쇼, 버스킹이 펼쳐지고 행사장의 놀이터에는 딱지치기, 팽이치기, 짚신던지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양수리전통시장은 주말 고객을 위한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주말장터를 운영하고 있는 점포에 방문해 5,000원 이상 물품을 구매할 경우 5,000원당 핸드폰 사진으로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펄샤이닝액자(9X9cm)를 증정한다.

또한 온라인(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양수리전통시장을 찾은 주말 고객이 상인회 점포에서 1만원 이상 물품 구매할 경우 1만원당 양수리전통시장 MD상품인 원샷잔 1개를 증정하고 있다.

신용카드전표 또는 현금영수증을 지참해 양수리전통시장 아케이드 내 사업단 사무실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방문환 양수리전통시장 상인회장은 "관광객, 상인,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미꾸리축제는 추억과 동심에 빠져볼 수 있는 매력 있는 행사로 시원한 물과 전통 먹거리 미꾸리로 무더위를 떨쳐버릴 수 있다“며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적합한 축제 프로그램 운영과 양수리전통시장 음식체험, 농산물 쇼핑, 넉넉한 지역 인심을 느껴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양수리전통시장 블로그(blog.naver.com/ysrsijang)에서 양수리미꾸리축제 미꾸리잡기체험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해 온라인 통해 예약 할 경우 펄샤이닝액자(9X9cm)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