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통계에 필요한 정보 공유, 맞춤형 통계발전 전략 제안을 위한 컨설팅 실시

44.jpg

경기 양평군과 경인지방통계청(청장 김남훈)은 지난 7일 업무협력 약정서(MOU)를 체결하고 지역통계 개발 및 통계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평군 지역통계 개발 및 발전을 위한 컨설팅, 특화통계 개발, 협업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경인지방통계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하반기 중으로 양평군의 통계환경을 진단하는 통계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양평군에 필요한 특화통계 개발 및 통계 인프라에 대한 진단 등 다양한 지역통계 개발 방향을 모색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통계발전 전략(방안)을 제안하게 된다.

정동균 군수는 “이번 통계컨설팅을 계기로 양 기관이 협력해 지방분권 강화에 대비한 정책수립을 위해 다양한 행정자료와 통계DB 등 정보 활용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경인지방통계청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유지하면서 주민을 위한 맞춤형 통계 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군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남훈 경인지방통계청장은 “이번 업무협약(MOU)으로 양평군의 통계 활성화와 통계기반 정책추진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향후 고품질 지역통계 개발에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5월 경인지방통계청 기술지원을 통해 군지역에서는 전국 최초로 ‘전통시장 조사’를 실시했으며, 경인지방통계청에서는 전통시장 조사에 대한 통계분석을 대행하는 등 통계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