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7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홍보

27.jpg

경기 여주시보건소(소장 함진경)는 2018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매년 9월 첫째주)을 맞아 오는 9월 1일 부터 7일까지 전국단위 합동 캠페인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 원인 중의 하나인 심근경색·협심증·뇌출혈·뇌경색 등의 심뇌혈관질환 발병 시 치명적인 후유증을 남길 수 있는 질환들의 예방 및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개선 및 생활실천을 통한 행동 변화 유도를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보건소에서는 캠페인 주간 동안 자신의 혈압·혈당 수치를 알 수 있는 레드서클 존 운영을 비롯해 레드서클 타이슬링 메기운동, 주민 건강강좌, SNS 홍보 이벤트, 3040세대를 위한 건강직장과 함께하는 건강올리고 행복잡는 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레드서클 존은 여주시보건소 뿐만 아니라 여주시 관내 주요 사업장과 지역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장소(대형 마트, 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도 운영되며 고혈압·당뇨병 등의 예방관리와 관련된 자료도 제공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혈압(120/80미만), 혈당(100미만), 콜레스테롤(200이하)의 정상수치를 인지하고 정기적으로 측정하며 올바른 생활습관 유지로 예방할 수 있다”며 특히 3040세대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