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9일 서희테마파크 ‘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 주제로 열려

27.jpg

한국 외교사의 불세출의 영웅 서희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2018 장위공 서희 문화제’가 오는 9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서희테마파크에서 개최된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시서희문화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본 행사는 ‘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를 주제로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8일 개막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외교문화체험 국제관(5개국), 우리의 멋과 맛에 취해보는 한국관, 신나는 무료체험(4D,축구드론, 희귀동물전 등), 다양한 흥과 끼를 펼쳐보는 경연대회(K-pop, 한국어스피치콘테스트, 도전코리안벨, 자랑스런서희노래부르기)가 펼쳐진다.

또한 서희선생의 업적과 활동을 예술적 상상력으로 표현해보는 전국미술대회 및 오행시 등이 흥미롭게 펼쳐지고, 가을저녁으로 초대하는 재즈밴드 공연과 함께하는 어울림한마당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천시서희문화제실무위원회 최병재 위원장은 “서희선생을 기리기 위해 세계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외교축제로 진행되는 이번 서희 문화제는 평화의 시대 각 국의 문화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서희선생을 기리면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