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타트 운동’과 함께 진행, 6~24개월 유아 책 무료 배부

36.jpg

경기 이천시립 어린이도서관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책 꾸러미를 나눠주는 북 스타트(Book start) 운동과 심화 프로그램인 ‘오감발달 책놀이’를 운영하고 있다.

책 꾸러미 배부는 6~24개월 유아에게 작은 가방에 책을 담아 무료로 나누어 주는 프로그램이다.

유아의 성장단계에 맞춘 그림책 3권과 부모님을 위한 가이드북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천시 거주 해당 대상자에게 소진 시까지 배부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주민등록등본 1통과 보호자 신분증을 가지고 어린이도서관에 방문하면 된다.

북 스타트의 의미를 지속적으로 유지·활성화 시키기 위해 운영되는 오감발달 책놀이는 12~36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며, 동화구연 전문강사가 다양한 주제 분야의 책을 선정해 그림책과 연계된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그림책 놀이, 동화 구연, 손 유희, 창작 체험 활동 등이 포함되며,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운영 중이다.

하반기에는 1기(9월 13일~10월 4일), 2기(10월 11일~11월 1일), 3기(11월 15일~11월 29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기간 중 매주 목요일 10시 30분에 약 6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오감발달 책놀이는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www.icheonlib.go.kr)를 통해 선착순 20명(부모, 자녀 포함 10가정)까지 접수받으며, 정원 충원 시 마감한다.

한편‘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책 꾸러미를 선물하는 북 스타트(Book start) 운동은 영·유아부터 책과의 연결 고리를 맺어줌으로써 책과 친숙해지고, 책을 매개로 아기와 부모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해 책을 읽는 청소년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기 추진되는 사업으로, 시는 2006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5,370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