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JPG

경기 여주시 가남읍은 지난 29일 한 마을 공터에서 단체장과 함께하는 열린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가남읍이장단의 제안으로 개최된 이날 이장회의는 이항진 여주시장,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 남신우 가남읍장, 이홍균 가남읍이장협의회장 및 관내 기관단체장, 이장 등 총 100여명이 회의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항진 시장은 “9월부터 여주비전 2030 중장기종합발전계획 주민설명회가 1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개최될 예정”이라며 “이통장·부녀회장·새마을지도자 등 관심 있는 주민들이 많이 참석해 주민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오는 9월 8일 열리는 제5회 가남읍민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개최, 10월 13일, 14일 열리는 제1회 여주가남 선비장터 문화축제 개최, 깨끗하고 밝은 여주(가남읍)만들기 3/4분기 평가 일정 안내 등 시(읍)정 13건에 대한 홍보 및 현안사항 협의가 이뤄졌따.

회의에 참석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이장들은 “매번 읍 회의실에서만 회의를 개최해 식상했는데, 오늘처럼 야외에서 회의를 개최하니 마음에 여유도 생기고, 이장들 간 화합과 단결에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주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